이베이의 판매전략과 성공가이드

글로벌 셀러의 시작은 이베이 셀러

글로벌 마켓은 지금 이시간에도 수많은 거래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글로벌 마켓에서 우리가  첫 시작을 어디서 해야되나 고민되시죠? 저는 이베이야 말로 글로벌셀러로 진출하는 분들에게 가장 추천하는 시장입니다.그렇다면 왜 이베이가 글로벌 마켓의 첫 시작으로서 좋은지 살펴봅니다.

왜 글로벌 셀러는 이베이 셀러로 시작해야 되는가?

이베이는 다른 글로벌 마켓보다 진입이 다소 쉽습니다. 페이팔 계좌를 만들고 이베이 아이디와 연동만 하면 당장 물건을 리스팅할수 있습니다.  물론 한달에 셀링리밋 갯수가 10개에 500불이 주어지지만, 조금만 공부해보시고 이베이 정책에 어긋나지 않는다면 빠른 시간에 해제 됩니다.

저도 이베이 셀러로  첫 판매를 했던 적이 있었는데, 상품을 해외배송 한다는게 마냥 신기하고 설레던 적이 있었습니다. 처음 우체국 가서 이것저것 물어보면서 배송하고 돌아오는 길에 뿌듯하기도 하고 제가 대견스럽고 이베이가 바이어들이 다 제 손님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을 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또한 이베이에는 따로 광고비가 필요 없습니다.  국내 오픈마켓 경우엔 자신의 상품을 노출하기 위해서 유료 광고를 해야 되고 , 담담MD에게 잘 보여야 되고, 상품 재고도 확보해야 되는등 광고비외 초기 자본이 어느정도 필요합니다. 이베이는 철저하게 이베이의 알고리즘으로 인해 노출이 되어지고, 셀러의 등급과 신용도에 따라 상품의 진열 페이지가 상승하게 됩니다.

따로 이베이 상위노출의 방법을 포스팅 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원리만 알고 있으면 여러분들도 상위노출을 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자신의 상품을 리스팅하고도 자신의 상품을 잘 찾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셀러일때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베이 초보셀러의 핸디캡을 정리해보면

  • 한달 셀링리밋 10개와 판매액수 500$ 제한
  • 제품 노출의 어려움
  • 고정가 판매 제한(처음에는 경매만 가능합니다)
  • 판매대금 21일간 보류(페이팔에 입금되지만 출금은 21일 지나고 가능합니다)

이베이 초보셀러에게 유리한 점

  • 계정 생성과 셀러등록이 간편하다
  • 초기 자본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다
  • 상품 분석을 통해 빠른 성장 가능

상품 분석 방법은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글로벌 셀러의 시작은 이베이

이베이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이베이의 바이어들은 미국뿐 아니라 세계 여러나라입니다. 저도 판매하면 처음 들어보는 나라의 바이어들과 거래를 많이 합니다. 알려지지 않는 섬나라도 있고, 자치령인 나라 바이어들과도 거래를 몇번 했던 적이 있습니다.

이베이는 영국, 프랑스, 호주등 몇개의 나라에 자체 마켓이 있지만, Ebay.com으로 모두 통합되어 있습니다. 한개의 아이디로 어느곳이든 상품을 리스팅하고 판매할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이베이 미국을 제외하고 호주같은 계절이 바뀌어진 나라 덕분에 시즌제품을 4계절 팔수 있습니다.

자신의 비즈니스를 계획하고 실천하기 전에 먼저 이베이에서 많은 바이어들을 상대하면서, 해외시장에서 겪게될 문제점을 먼저 파악하고 분석할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나라들을 고를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베이를 하다보면 자신에게 맞지 않는 나라의 바이어들과는 거래를 하지 않게 됩니다.또한 무역을 위해 필요한 바이어들을 발굴할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또 한가지, 당연히 미국 이베이에서 판매가 많이 일어나지만, 세계 여러나라 판매량도 무시 하지 못합니다 . 상품마다 틀리겠지만, 실제로 어떤 셀러분들은 미국보다 브라질이나 유럽에서 판매가 많이 일어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 나라에 맞는 상품을 분석하는 방법도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늘은 이베이 셀러의 장점중 일부분을 포스팅 했습니다.  이베이 시작은 작지만, 어느순간 여러분은 글로벌 셀러로서 세계를 누빌수 있는 날이 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Leave a reply